자동차 에어켠 물 배수에 오일이 같이 나온다
1.자동차 에어컨 물 배수 시 오일이 함께 배출되는 경우
*자동차 에어컨 물 배수 시 오일이 함께 배출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:
*냉매 누출: 에어컨 시스템 내부의 오일은 냉매와 함께 순환되는데, 오일이 배출되면 냉매 누출로 이어질 수 있다.
*https://blog.naver.com/srtomato/221597105809
*https://m.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16630150&memberNo=16056627
*https://ko.ml-vehicle.com/info/is-it-normal-for-water-to-drip-under-the-car-w-90452134.html
*https://macarongblog.tistory.com/entry/ContentsCarDripping
*에어컨 성능 저하: 오일 부족으로 인해 에어컨 압축기 등의 부품 윤활이 원활하지 않아 에어컨 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.
*에어컨 고장: 오일 부족은 에어컨 압축기 및 기타 부품의 마모와 고장을 유발할 수 있다.
>>*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은 조치가 필요.
*에어컨 시스템 점검: 정기적인 에어컨 시스템 점검을 통해 오일 누출 원인을 파악하고 수리해야 한다.
>>*냉매 및 오일 보충: 오일이 유출된 경우 적절한 냉매와 오일을 보충해야 한다.
*에어컨 수리: 오일 유출이 심각한 경우 에어컨 압축기 등의 부품 교체가 필요할 수 있다.
>>*이러한 조치를 통해 에어컨 시스템의 안정적인 작동을 유지할 수 있다.
*왜? 에어컨 물 배수 시 오일이 섞일까?
*자동차 에어컨 시스템에서 오일이 물 배수구로 함께 배출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:
*냉매 순환 시스템:
*자동차 에어컨 시스템에는 냉매와 함께 윤활 역할을 하는 오일이 순환된다.>>*정상적인 에어컨 작동 시 냉매와 오일이 압축기, 응축기, 팽창밸브, 증발기 등을 통해 순환된다.
*응축수 배출 과정:
*에어컨 작동 중 증발기에서 공기 중의 수분이 응축되어 물이 생긴다.
>>이 응축수는 에어컨 배수관을 통해 차량 외부로 배출된다.
>>>*오일 혼입:>>>
*냉매 순환 과정에서 일부 오일이 증발기 코일 표면이나 배수관 내부에 축적되게 된다.>>이 오일이 응축수와 함께 배수관을 통해 밖으로 배출되면서 물과 섞이게 된다.>>
*따라서 에어컨 물 배수 시 오일이 함께 배출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며, 이는 에어컨 시스템 내부 윤활을 위해 필요한 오일의 일부가 배출되는 것입니다. 하지만 과도한 오일 배출은 시스템 내 윤활 부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점검과 오일 보충이 필요합니다.
*그럼 오일이 섞이면 어떻게 돼?
*https://blog.naver.com/sjb9503/222957743281?
*https://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17738504&memberNo=35755897&searchKeyword=요소수&searchRank=100
*
*자동차 에어컨 시스템에서 오일이 물과 섞여 배출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:
*냉매 누출 위험 증가:
*오일은 냉매 시스템의 밀폐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*오일이 부족해지면 냉매 누출이 발생할 수 있다.
*에어컨 성능 저하:
*오일이 부족하면 압축기 등 에어컨 주요 부품의 윤활이 원활하지 않아 마모가 빨라집니다.>>인해 에어컨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.
*에어컨 시스템 고장:
*오일 부족은 에어컨 압축기, 팽창밸브 등의 고장을 유발할 수 있다.
*심각한 경우 에어컨 시스템 전체 교체가 필요할 수 있다.
*배수관 막힘:
*오일이 응축수와 섞여 배수관을 막을 수 있다.
>>이로 인해 물이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.
*따라서 에어컨 물 배출 시 오일이 섞여 나오는 경우 신속히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오일을 보충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. 그렇지 않으면 에어컨 성능 저하와 더 큰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.
*에어컨 시스템에 오일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을까?
*https://www.lge.co.kr/support/solutions-1005698
*https://blog.naver.com/my2minivelo/20192158156
*https://gongim.com/uploads/board/에어컨%20-%20컴프레서%20오일%20정비절차.pdf
*네, 에어컨 시스템에 오일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.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오일을 보충할 수 있다:
*에어컨 서비스 센터 방문:
*전문 정비소에서 에어컨 시스템을 점검하고 필요한 오일을 보충할 수 있다.
*정확한 오일 종류와 량을 파악하여 보충할 수 있다.
*직접 오일 보충:
*에어컨 오일을 구매하여 직접 보충할 수 있다.
*차량 메뉴얼이나 정비소에서 안내받은 오일 종류와 량을 확인하여 보충해야 합니다.
*오일 보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숙지해야 합니다.
*오일 주입 키트 사용:
*에어컨 오일 주입 키트를 사용하면 손쉽게 오일을 보충할 수 있다.
*키트에는 오일 종류와 량이 표시되어 있어 편리합니다.
*키트 사용 방법을 잘 숙지하고 정량을 주입해야 합니다.
*오일 보충 시 반드시 차량 메뉴얼이나 전문가의 조언을 참고하여 정확한 오일 종류와 량을 확인해야 합니다. 오일을 과다 주입하면 오히려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.
*어떻게 오일을 추가하나요?
*에어컨 시스템에 오일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:
*준비물 확인
*차량 메뉴얼에 명시된 에어컨 오일 종류 확인
*오일 주입에 필요한 도구(오일 주입기 등) 준비
*오일 주입 포트 찾기
*보통 엔진룸 내 에어컨 컴프레서 근처에 오일 주입 포트가 있음
*포트 위치는 차량 메뉴얼을 참고하거나 정비소에 문의
>>*오일 주입>>
*에어컨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에서 진행
*주입 포트에 오일 주입기를 연결
*차량 메뉴얼에 명시된 오일량을 주입
*오일 주입 시 천천히 주입하고 과다 주입 주의
*에어컨 시스템 점검
*오일 주입 후 에어컨 시스템 작동 점검
*냉매 누출, 압축기 소음 등 이상 유무 확인
필요 시 추가 조치
*오일 주입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정기점검 또는 수리 필요
*오일 주입 시 차량 메뉴얼을 참고하여 정확한 오일 종류와 량을 확인하고 천천히 주입하는 것이 중요. 과다 주입하거나 잘못된 오일을 사용하면 오히려 에어컨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